연예
`슈퍼스타K5` 톱9 확정‥나머지 1명은?
입력 2013-09-28 10:04 
‘슈퍼스타K5가 27일 방송에서 1명의 마지막 생방송 진출자를 남기고 톱9를 확정했다. 마지막 생방송 진출자는 아일랜드 미션까지 진출한 다섯 팀 중 국민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한 팀이 선정되는 방식으로, 그 결과는 첫 생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한 팀은 ‘국민의 선택이라는 이름의 이번 시즌부터 신설된 형식으로 뽑힌다.
‘슈퍼스타K5 28일부터 첫 생방송이 시작되는 10월 4일 밤 10시까지 Mnet ‘슈퍼스타K5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슈퍼스타K5 TV캐스트 홈페이지에서 투표가 진행되는 것. 한 사이트에서 중복 및 다중 투표는 불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후보자 한 팀에게만 투표 가능하다.
‘슈퍼스타K5 제작진은 그간 생방송 진출자를 선정할 때에는 심사위원들의 의견이 결정적으로 작용하였지만, 다섯 번의 시즌을 거듭하면서 ‘슈스케가 대국민 오디션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국민과 심사위원의 성향차이를 이번 국민의 선택 제도를 통해 줄여보자는 취지로 신설한 제도”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투표 제도 신설로 하여금 심사위원들은 보다 전문적으로, 국민들은 더욱 객관적으로 참가자를 평가하기 때문에 대중성과 스타성, 실력까지 모두 겸비한 스타가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