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침구 전문기업 클푸 '발열성 극세공극 직물' 특허 출원
입력 2013-09-24 08:42 
침구 전문 브랜드 (주)클푸(CLFU)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이불을 만드는 알러지케어 침구 전문기업 (주)클푸(CLFU)는 매출실적 중 3.1%를 부설연구소의 연구개발비(R&D)에 투자해왔습니다.

이후 2년여 간의 연구 끝에 ‘텐셀 섬유 함유 발열성 극세공극 직물을 개발해 특허 제10-1287245호를 출원했습니다.

이로써 클푸는 특허공법으로 직조한 이불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침구 브랜드가 됐습니다.


특허 원단은 친환경 천연 소재인 텐셀 섬유가 혼합된 발열성 미세공극 직물에 관한 것으로, 상대습도의 상승에 따라 발열하는 발열성 극세공극 직물입니다.

이 직물은 집 먼지 진드기 등과 같은 유해물질의 침투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방안·보호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실크 이상의 부드러운 감촉과, 면보다 뛰어난 흡습성, 정전기 방지기능 및 뛰어난 세탁력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클푸 관계자는 이번 특허 개발로 고객이 다양한 소재의 기능성 침구를 만나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클푸는 건강한 이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계속 할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클푸는 '웹 시뮬레이션을 통한 구매 시스템 및 방법'을 개발하여 특허를 출원 하는 등 연구개발비(R&D) 투자 확대로 다양한 소재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주)클푸(대표 이태식)는 2005년 기능성 침구 브랜드 클푸를 설립한 이래로, 모든 생산 공정 라인을 갖추고 백화점 입점과 다양한 상품 구성을 구축하는 등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10월 창립 8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와 사은품을 증정 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응모는 클푸몰 내 해당 이벤트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백화점 클푸 매장에 직접 방문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창립 행사는 10월 3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하며 640만 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과 푸짐한 클푸 상품교환권이 지급됩니다.

이외에도 2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금액별 다양한 사은품 증정과 함께 창립 8주년 기념 특별전을 열어 F/W 신상 특가행사 및 침구 전품목 20%, 항균속통 30%, 천연라텍스 및 기능성 러그 50% 할인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클푸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