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3-09-12 07:00 
▶ 채동욱, 변호사 선임…법적 대응 준비
채동욱 검찰총장이 혼외아들 의혹과 관련해 변호사를 선임하는 등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 총장은 조선일보가 정정보도를 하지 않을 경우 이르면 이번 주 안에 민사소송을 제기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원내지도부 회동…정국정상화 논의
여야 원내지도부가 잠시 뒤 서울 여의도 모처에서 조찬 회동을 갖고 정국 정상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여야는 정기국회 정상화 방안과 국정원 개혁,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만남 등을 놓고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북, 영변 원자로 재가동 가능성"
북한이 영변에 있는 5메가와트급 실험용 원자로의 복구작업을 완료하고, 이미 재가동에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영변 원자로는연간 핵무기 1기 분량의 플루토늄을 추가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개성공단 재가동 합의…통행 간소화
남북이 오는 16일부터 개성공단을 재가동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통행 간소화는 물론 가동중단에 따른 입주기업들의 피해보상을 위해 올해 세금을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 평택서 가스폭발…21명 중경상
어제저녁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의 한 이발소에서 가스 누출로 추정되는 폭발사고가 발생해 21명이 중경상을 입고, 건물 유리창과 차량 등이 파손됐습니다.
사고가 난 이발관은 상가밀집지역에 있어 인명피해가 컸습니다.

▶ 중부 저녁부터 비…내일 전국 확대
오늘은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중부지방은 밤부터 다시 가을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전국으로 확대돼 모레까지 이어지겠고, 제주도는 일요일까지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