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조광수 “모든 기독교인들이 결혼 반대하는 것 아니다”
입력 2013-09-07 18:55 
[MBN스타 대중문화부] 국내 첫 동성 결혼식을 올리는 김조광수 감독이 김승환 레인보우팩토리 대표와의 동성결혼에 대한 결혼소감을 밝혔다.
김조광수 감독과 동성연인인 김승환 레인보우팩토리 대표는 7일 오후 6시 서울 청계천 광통교 앞에서 열리는 결혼식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김조광수 감독은 두 사람뿐만 아니라 시민과 하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형식의 결혼식을 준비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김조광수는 일부 기독교인들의 동성결혼 반대에 대해 나도 기독교 신자다. 내가 믿는 하나님은 내가 몇십년동안 동성애자로 산 것이 못마땅하다 하신들 동성결혼을 혐오하는 분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벌을 주지는 않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기독교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성공회에는 동성애자 사제들도 있고 주교들도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 첫 동성 결혼식을 올리는 김조광수 감독이 김승환 레인보우팩토리 대표와의 동성결혼에 대한 결혼소감을 밝혔다. 사진= MBN스타 DB
9년 간 사랑을 키워온 김조광수 감독과 김승환 대표는 금일 부부의 연을 맺었다. 김조광수 감독은 ‘친구 사이? ‘두 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등을 연출하고 ‘의뢰인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등을 제작했다. 김승환 대표는 퀴어영화 전문 제작·배급사 레인보우팩토리를 이끌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