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아모레퍼시픽 (2) 기술적분석 - 김용환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9-04 15:58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김원규 아나운서
■ 출연 : 김용환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아모레퍼시픽의 캔들 특징은?

【 김용환 】
지난 8월 29일에 출현한 역마치형 캔들이다. 하락추세에서 윗꼬리를 길게 단 이 역망치형 캔들이 출현하면 하락을 마무리하고 상승 전환하는 신호로 볼 수 있다. 양봉이든 음봉이든 색은 상관없지만 양봉일 때 신뢰도가 높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김용환 】
일봉 흐름상 88만 원 가격대에서 3중 바닥을 다지고 상승 추세로 전환했다. 20일선을 돌파하면서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겠고, 일목균형표상 기준선을 돌파한다면 전고점 부근인 96만 원까지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월봉상 60개월 선이 위치한 가격대가 96만 원 부근이기 때문에 그 가격대를 돌파하려면 강력한 모멘텀 및 수급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전망 및 매매전략은?

【 김용환 】
외국인의 연일 순매수로 기관 수급까지 더해진다면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 하지만 동사의 주가 흐름은 국내보다는 해외, 그 중에서도 중국에 대한 모멘텀으로 흘러간다고 볼 수 있다. 2분기 영업이익은 기대치보다 소폭 하회했지만, 중국은 예상대로 고성장을 지속했다. 중국 내수 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중국 관련주들이 외형 성장 둔화를 겪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대단한 성장세이다. 기존 브랜드의 성장이 전체 성장의 85% 이상을 견인했다. 마몽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신규브랜드의 매장 확대 등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30% 이상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실적 개선이 예상되기 보다는 더디지만 장기 주가 상승 변수인 해외사업 모멘텀이 견고하고, 하반기에 점진적인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장기적 관점은 긍정적으로 본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