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스페코 (9) 특징분석 - 가의현 MBN골드 전문가, 손지수 SK증권 압구정PIB센터 PB, 최영석 동부증권 목동지점 연구원
입력 2013-08-30 14:47 
■ 방송 : 생톡쇼 (오후 3시 30분 ~ 4시 30분)
■ 진행 : 김나래 앵커
■ 출연 : 가의현 MBN골드 전문가, SK증권 손지수 PB, 최영석 동부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스페코이다. 스페코는 오늘장 10.67% 급등 보이며 4,200원에 마감했다.

시리아 내전 가능성에 상승하는 모습 보였다. 시장에서는 시리아 내전 가능성에 상승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하는 시각을 가지고 있다.

먼저, 최영석 연구원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최영석 연구원 】
스페코는 전쟁관련주이다. 시리아에서 미국이 전쟁 하더라도 매출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단기적 전쟁 테마로 상승했다. 최근 남북 관계가 좋기 때문에 지금 상승은 하고 있지만 폭탄돌리기가 될 수 있다. 항상 매매할 때 손절가를 정해두고 매매 하는 것이 좋다.


【 가의현 전문가 】
스페코는 전쟁관련주 3인방 중 하나이다. 이들 중 스페코가 사실 가장 양호하다. 시리아 내전으로 스페코가 올라간다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하다. 아무 이유 없이 오르고 있다. 직전 고점 4,400원 에서 새로운 매물이 있을 것이다.

3일간 상승은 했었다. 지금 자리에서 쫓아가거나 보유하더라도 과거 6,000원대까지의 수익을 바라는 것은 어렵다. 목표가 4,500원에서 5,000원으로 본다.

【 손지수 PB 】
이 종목을 보고 목표가를 설정할 수 없었다. 전쟁과 북한 등의 이슈가 발생할 때 강한 모습 보이지만, 이번 시리아 사태에 대해서는 오히려 시장이 밋밋한 반응이었다. 이러한 테마주는 힘이 없다. 끝물에서 고점에 물리게 되면 장기투자가 될 수 있다. 이런 부분은 배제하고 보는 것이 좋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스페코 특징 분석해봤다.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