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이성웅 연구원, 마감 전 집중관찰 종목인 '한진'의 투자가치 분석해 달라.
【 이성웅 】
'한진'은 육운 사업, 하역 사업, 해운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작년 기준 사업 분야별 매출 비중은 육상운송 약 17%, 항만하역 약 19%, 택배 약 32%, 해상운송 약 10%, 렌터카 등 기타가 약 22%를 차지하고 있다.
연결기준 2013년 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29% 증가한 7,376억 5,300만 원, 당기 순손실은 54억을 나타냈으며, 대기업 물류가 2자 물류에서 3자 물류로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물류시장에서 동사의 수혜가 예상되었다.
그러나 아직 뚜렷한 성과는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올해 하반기 중 중국 내 물류 라이선스 확보에 따라 2014년 해외 매출 부문에서 추가적인 성과가 예상된다.
추가적으로 한진칼 설립에 따라 그룹 지배 구조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현재 한진그룹은 정석기업→한진→대한항공→정석기업의 순환출자 구조인데, 한진칼이 추가되고 정석기업과 한진이 합병되면 한진 합병사→한진칼→대한항공의 구조를 갖추게 된다. 지배 구조 상의 변화에 따른 당사의 주가 흐름도 주목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주가 흐름 반응 자체는 부정적으로 흐르는 면이 확인된다. 차트 통해서 살펴보면, 작년의 경우 25,400원 정도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 주가 자체도 큰 추세를 나타내고 있지 않은 모습이다. 종목 같은 경우 시장에서 소외된 모습이고 지주사 전환되더라도 시장에 어필할 만한 실적이 먼저 나와야 할 것이다.
매수가는 20,950원, 목표가는 최근 전고점 돌파가 된다면 무난히 전고점 도달될 것이라는 판단하에 25,000원, 손절가는 20,000원을 제시한다.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이성웅 연구원, 마감 전 집중관찰 종목인 '한진'의 투자가치 분석해 달라.
【 이성웅 】
'한진'은 육운 사업, 하역 사업, 해운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작년 기준 사업 분야별 매출 비중은 육상운송 약 17%, 항만하역 약 19%, 택배 약 32%, 해상운송 약 10%, 렌터카 등 기타가 약 22%를 차지하고 있다.
연결기준 2013년 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29% 증가한 7,376억 5,300만 원, 당기 순손실은 54억을 나타냈으며, 대기업 물류가 2자 물류에서 3자 물류로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물류시장에서 동사의 수혜가 예상되었다.
그러나 아직 뚜렷한 성과는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올해 하반기 중 중국 내 물류 라이선스 확보에 따라 2014년 해외 매출 부문에서 추가적인 성과가 예상된다.
추가적으로 한진칼 설립에 따라 그룹 지배 구조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현재 한진그룹은 정석기업→한진→대한항공→정석기업의 순환출자 구조인데, 한진칼이 추가되고 정석기업과 한진이 합병되면 한진 합병사→한진칼→대한항공의 구조를 갖추게 된다. 지배 구조 상의 변화에 따른 당사의 주가 흐름도 주목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주가 흐름 반응 자체는 부정적으로 흐르는 면이 확인된다. 차트 통해서 살펴보면, 작년의 경우 25,400원 정도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 주가 자체도 큰 추세를 나타내고 있지 않은 모습이다. 종목 같은 경우 시장에서 소외된 모습이고 지주사 전환되더라도 시장에 어필할 만한 실적이 먼저 나와야 할 것이다.
매수가는 20,950원, 목표가는 최근 전고점 돌파가 된다면 무난히 전고점 도달될 것이라는 판단하에 25,000원, 손절가는 20,000원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