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드래곤, ‘세상을 흔들어’ 티저 영상 전격 공개
입력 2013-08-18 09:37 
지드래곤이 26번 째 생일을 맞아 솔로 2집 앨범 티저 영상이 전격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0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곧 발표할 지드래곤의 솔로앨범 수록곡인 ‘세상을 흔들어 티저 영상을 발표했다.
블랙, 레드, 화이트 세 가지 컨셉트로 제작된 이번 티저 영상은 지드래곤만이 표현할 수 있는 남다른 비디오 아트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세상을 흔들어는 YG의 새로운 신인남자그룹 데뷔 과정을 다룬 프로그램 ‘WIN의 타이틀로도 사용할 만큼 듣는 순간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곡으로, 티저 영상 마지막에 등장하는 쿠데타(coup dÉtat)라는 문구가 의미하듯이 조만간 발표하는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이 얼마나 가요계를 흔들어 놓을 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해 빅뱅에 이어 올해 솔로로도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할 정도로 글로벌하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지드래곤인 만큼 트위터 트렌드에는 ‘Happy26GDay가 웨이보에는 핫토픽에는 ‘권지용 0818 생일 축하가 1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에서 지드래곤의 26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글들로 넘쳐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로부터 매우 큰 축하와 사랑을 받고 있는 지드래곤은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자신의 생일을 의미하는 ‘8,180만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승일희망재단은 지누션의 션과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前 농구선수가 박승일씨가 공동대표로 있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재단. 지드래곤은 같은 소속사 선배 가수인 션을 통해 그동안 자신에게 큰 사랑을 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지드래곤은 지난해부터 팬들이 의례적으로 생일마다 준비하는 선물을 마음만 받고 좋은 일에 사용해달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지난해 발표한 솔로 미니앨범에 이어 조만간 정규 2집을 발표할 예정인 지드래곤은 이와 함게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서울 체조 경기장에서 솔로 월드투어 앵콜 콘서트인 ‘ONE OF A KIND : THE FINAL를 개최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