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에이블씨엔씨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8-16 16:55  | 수정 2013-08-16 16:55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김민광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인 '에이블씨엔씨'의 미래 가치 분석해달라.

【 최영동 】
최근 화장품 관련 종목군의 약세가 두드러진 상황이다. 동사 역시 옆으로 횡보하는 구간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높은 상승 이후 이렇다 할 상승 동력을 찾지 못하는 과정에서 주가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2분기 실적발표 역시 시장기대치를 하회하는 저조한 실적발표가 이어졌다.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30억 원, -21억 원으로 적자 전환하는 흐름이다. 이는 과도한 할인 정책 지속과 원가율 상승에 기인하는 부분이다. 추가적인 매출 증가 없이 영업비가 과도하게 지출된 결과이다.

따라서 이러한 과거 비이상적인 영업 관리의 정상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매출액 증가를 위한 하반기 영업점 규제 리스크에 대한 우려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렇다 할 주가 상승 모멘텀을 찾기에는 다소 어려운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한다.


다만, 여전히 높은 중국시장의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국내 영업환경 개선과 중국시장의 고성장세가 유지될 수 있다면 최근 주가 약세는 어느 정도 해소될 가능성도 높다.

차트상 낙폭이 상당히 컸다. 50%~100%에 가까운 하락률을 보여주고 있다. 펀더멘탈을 계산해본다면 PER, PBR 자체의 내용이 과거의 역사적 성장성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져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점들을 감안 시 현 구간은 추가적인 하락 요인보다는 횡보할 가능성에 무게를 두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른 업종과 종목에 비해 빠르게 올라갈 것이라는 예측보다는 오히려 옆으로 시간적인 배열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현 구간에서는 매력적으로 보인다.

다만 영업규제, 국내 시장 영업 정상화를 확인하는 매매 전략이 필요하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