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경덕 교수,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1편 공개
입력 2013-08-15 21:19 
[MBN스타 대중문화부]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에 대중들의 관심이 쏠렸다.
15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유튜브를 통해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영상 1편을 공개했다.
서 교수는 영상을 기획한 것에 대해 요즘 청소년들의 역사의식 수준이 매우 낮아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이것은 청소년들의 문제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반드시 알아야만 할 역사이야기에 관해 영상으로 제작하여 배포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경덕 교수가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1편을 공개했다. 사진=서경덕 교수
그가 공개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1편은 하시모토 시장의 망언이자,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된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이야기다.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독도, 동해, 일본 전범기 문제, 야스쿠니 신사, 동북공정 고구려 및 발해, 아리랑 등 한국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만 할 역사이야기 10편이 시리즈로 제작된다.
이에 서 교수는 한국어로 된 영상을 먼저 제작한 후 한 편당 영어, 일본어, 중국어 자막을 넣어 총 4편을 제작하여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의 역사왜곡을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영상 제작에는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가 재능기부로 참여했고 역사과목 장유리가 출연해 일본군 위안부 역사 이야기를 풀어 나갔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