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여야, "부동산 라인 교체"
입력 2006-11-14 11:47  | 수정 2006-11-14 13:19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여야 모두 비판에 나섰습니다.
열린우리당도 부동산 정책라인의 교체를 주장하고 있고, 한나라당은 청와대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강상구 기자

질문 1) 여당에서도 부동산 정책라인의 교체목소리가 높다구요 ?

네, 그렇습니다.

드러난 부동산 정책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라도 인적쇄신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입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가 부동산 문제에서 손을 떼라는 뜻도 간접적으로 피력했습니다.

강봉균 정책위의장은 부동산대책의 총괄기능이 청와대에서 재경부로 이관됐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이는 잘된 일이라 평가했습니다.


내일 예상되는 전효숙 헌재소장 처리안과 관련해서는 비교섭단체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인터뷰 : 김한길 / 열린우리당 원내대표
-"그동안 헌재소장 임명동의 절차관련 비교섭 3당 중재안따라 절차 진행해온 만큼 무소속 의원님들 적극적 협조있을 것 기대합니다 "-

질문 2) 한나라당은 청와대를 직접 겨냥했죠 ?

예, 그렇습니다.

한나라당은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청와대의 도덕적 해이에 대해서도 연일 비판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강남 20억 아파트를 분양받은 이백만 홍보수석에 이어, 특히 10.29 부동산 대책당시 강남에 집을 샀던 것으로 알려진 이병완 비서실장을 겨냥했습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쇄신할 곳은 오히려 청와대라며 온국민에게는 부동산 참극을 안겨주고는 자신들은 아파트 투기에 골몰하고 있다며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전효숙 헌재소장 처리안과 관련해서는 모든 방법이 준비돼 있다며 저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인터뷰 : 김형오 / 한나라당 원내대표
-"내일 본회의에서는 어떤 상황이 오든지 저지 대책 실행한다. 전효숙은 법률가로서 마지막 자존심 지키는 길은 자진사퇴 뿐이다. "-

질문 3) 국회 대정부 질의 마지막날 사회교육분야에서는 일심회 사건이 쟁점이 되고 있다구요 ?

한나라당은 이 사건을 운동권 출신 386 인사들로 구성된 간첩단 사건으로 규정하면서 참여정부의 미온적인 `대북관' 때문에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찬숙 의원은 참여정부 들어 적발한 간첩 수가 11명에 불과하다는 통계를 제시한 뒤 정부의 대북관 때문에 간첩을 잡은 수가 저조한 것이 아니냐"고 따졌습니다.

이에대해 열린우리당은 수사당국의 과잉수사 가능성을 경고할 것으로 보입니다.

열린우리당 우원식 의원은 사전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90년대 초반의 대표적인 공안사건인 '강기훈 유서대필사건'을 언급하면서 사정당국의 공정한 수사를 촉구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mbn 뉴스 강상구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