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몬스타’ 힐링음악, 앨범으로 나온다…하연수 신곡 첫 공개
입력 2013-08-08 09:55 
[MBN스타 박정선 기자] tvN·Mnet 뮤직드라마 ‘몬스타의 OST가 오는 9일 앨범으로 출시된다.
‘몬스타는 상처받은 10대들이 음악을 통해 성장해 가는 내용을 담은 뮤직드라마로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평범한 고등학생들이 음악동아리를 통해 상처를 치유 받고 성장해 가는 스토리로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이며 화제를 이끌었다. ‘몬스타 OST 앨범에는 드라마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주요 곡들을 정리해 수록하였다.
뮤직드라마 ‘몬스타의 OST가 오는 9일 앨범으로 출시된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었던 대표곡들을 만날 수 있다. 맨인블랙의 ‘첫사랑과 ‘시간이 흐른 뒤엔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날 울리지마 ‘선잠 ‘아틀란티스 소녀 그리고 용준형과 비투비, 하연수(민세이 역)의 보컬에 현대적인 편곡으로 재해석된 유재하의 ‘지난날, 들국화의 곡을 리메이크한 ‘그것만이 내 세상/행진까지 ‘몬스타를 빛낸 다양한 곡들이 모두 앨범에 수록되었다.

특히 하연수가 부른 ‘연습이 처음으로 음원으로 공개되며 앨범에 수록되었다. 김준석 음악감독과 함께 다수의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박성일 음악감독이 청아한 보이스의 하연수를 위해 직접 작사, 작곡한 이 노래는 첫 방송이 나간 직후부터 최종회까지 시청자로부터의 문의가 쇄도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었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음반에는 등장인물들의 미공개 사진과 사인이 수록된 미니 포토북과 드라마 속에서 설찬(용준형 분)과 세이(하연수 분)가 주고받았던 쪽지, 소장용 몬스타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더욱 소장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편 ‘몬스타 OST 앨범은 9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