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동원F&B (9) 특징분석 - 이지한 MBN골드 전문가, 소완섭 한화투자증권 안성지점 연구원
입력 2013-08-06 16:05  | 수정 2013-08-06 16:07
■ 방송 : 생톡쇼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이지한 MBN골드 전문가, 소완섭 한화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동원F&B이다. 오늘 동원F&B는 0.78% 하락하면서 127,500원에 마감했다.

먼저, 소완섭 연구원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소완섭 연구원 】
동원F&B이 오늘 장 관심주로 나왔다. 사실 동원F&B에서도 유제품이 매출비중을 차지한다. 원유 가격상승으로 우유를 생산하는 남양유업, 매일유업이나 롯데푸드, 그리고 빙그레 등이 상승 흐름을 보였다. 동원F&B 총 매출의 14%가 유제품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동원F&B의 주가상승 이유는 유제품보다는 참치 관련한 매출이 좋다는 점에서다. 동원F&B는 우리나라 참치 매출 1위 기업이다. 최근 중국으로 참치 사업이 진출하게 되면서, 이 부문에서 프리미엄을 받는 것 같다. 실제로 식품업체가 해외로 진출하면 밸류에이션이 20배 정도 된다.


아직 동원F&B는 사업초기 단계로 성공 여부의 확인이 불투명하지만, 현재 주가의 밸류에이션이 13배 정도 되고, 추가상승 여력이 있다고 본다. 1차 목표가는 15만원 제시한다.

【 이지한 전문가 】
동원F&B에 대해서 기술적 측면을 이야기하겠다. 이 기업은 좋은 기업이다. 참치캔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실적 흐름이 2분기까지 긍정적이다. 이 내용이 사실 주가에 반영된 것은 충분히 인정한다.

이전 흐름들을 보면 4~5만 원 선에서 주가가 많이 올랐었다. 고점에서 거래량이 나왔고, 현재 주가가 기로에 서 있다. 10만 원 정도 추가 조정 염두해야 한다. 조건을 걸고 기로에 서있기에 장기이평선을 두고 손절라인 기준으로 대응해야 한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동원F&B 특징 분석해봤다.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