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동원F&B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8-06 15:55  | 수정 2013-08-06 15:57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현재 약세 흐름 보이고 있는 '동원F&B'이다. 미래 가치 분석해달라.

【 최영동 】
'동원F&B', 오늘 다른 음식료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과 동일시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차적으로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 중 참치캔 점유율이 70% 이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사업 부분에 있어서는 수익성이 상당히 개선되고 있는 점이 드러난다.

이번 달 말부터 중국 '광명그룹'을 통해 중국으로 참치캔 수출이 시작될 예정이다. 올해는 중국 전 지역이 아닌 상해 지역을 중심으로 먼저 출시된 후 중국에 성공적인 진입을 하게 되면 동사가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참치캔 수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진다. 실적 부분 역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까지 믿음직한 수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보인다.


현재 보여주고 있는 차트상의 움직임, 수급적 측면에 대한 내용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일봉상에서 보여주고 있는 계단식 상승 추세의 움직임들이 아직까지는 유지되고 있다.

오늘 역시 마찬가지로, 2013년 3월부터 이어져왔던 70,000원대의 주가흐름들, 120,000원 대의 지지세력까지 겹쳐지며 좋은 추세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보인다.

현재 보여주고 있는 고점인 140,000원 대의 저항라인은 형성될 수 있겠지만, 앞서 언급했던 중국 관련 내용과 미국에 대한 수출세까지 이어진다면 투자적인 움직임의 가능성은 그 어느 종목보다 개연성이 높기 때문에 지금 수준에서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단기적 목표가는 140,000원을 제시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