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한솔제지 (9) 특징분석 - 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최영석 동부증권
입력 2013-08-01 16:17  | 수정 2013-08-01 16:18
■ 방송 : 생톡쇼 (3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김다정 앵커
■ 출연 : 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최영석 동부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한솔제지다. 한솔그룹 지주사 전환건에 제동이 걸렸다. 오늘장 한솔제지는 -4.31% 하락하면서 12,200원으로 마감했다. 향후 전망은?

【 최영석 주임】
한솔제지 같은 경우 한솔CSN과 합병이슈가 있었지만 주총에서 합병이 통과되지 못해서 하락이슈로 작용됐다. 기업이 합병이 안 될 때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한솔그룹은 자회사를 많이 가지고 있다. 올해 자회사들이 실적이 좋지 않았다. 만약 합병을 하게 되었다면 실적이 좋아지고 회사가 재평가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 그러나 합병이 실패하면서 실망매물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솔제지 자체가 최근 합병 될 거라는 기대에 주가가 많이 올랐었다. 합병이 실패되면서 기대 가격치는 떨어지고 주가는 상승전 원래의 주가대로 돌아갈 것이다.

【 정진교 전문가 】
한솔제지의 경우 지주사 전환 무산 소식이 가장 큰 악재이다. 주가는 이미 6천 원대 중반부터 시작해서 157,00원까지 약 2배 가까이 상승했다. 지금 현재까지 주가가 완전히 망가진 상태는 아니지만 이러한 재료가 앞으로 추가적인 좋은 현상으로 전환될 거라고 기대 할 순 없다. 한솔제지는 고평가된 종목이라고 본다. 한솔제지가 가지고 있는 성장성이 뒷받침이 안 되는 상황이다. 향후 11,000원 중반 대를 지지 못하고 반등하지 못한다면 추후에 추가적인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다. 상승폭 하락이 크게 날것으로 예상되니 조심해야 하겠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