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장훈 “DMZ콘서트는 착한 공연…출연자 전원 전액기부”
입력 2013-08-01 15:10 
[MBN스타 송초롱 기자] 경기도DMZ세계평화콘서트 출연진들이 행사비를 모두 기부한다.
1일 김장훈의 소속사 공연세상은 김장훈이 총 기획하고 연출을 맡은 정전60주년 경기도DMZ세계평화콘서트의 출연자 전원이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연세상 관계자는 섭외 처음부터 출연을 결정한 출연자 및 소속사들이 좋은 행사인 만큼 노개런티를 먼저 얘기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경기도 DMZ 세계평화콘서트 출연진들이 행사비를 모두 기부한다. 사진=MBN스타 DB
그는 김장훈 씨가 ‘이 행사는 예산이 책정되어있는 행사이고 기업들의 의미 깊은 후원도 함께하는 행사이다. 물론 예산상의 다소 부족함 때문에 원래 출연료만큼의 지급은 불가능하나 출연료지급은 돈의 의미를 떠나서 룰에 해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급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결국 전출연자들이 출연료를 평화적인 행사에 기부하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도DMZ세계평화콘서트의 출연자는 안성기, 최민수, 비스트, 에프엑스, 걸스데이, 에일리, 샘 해밍턴, 케이헌터, 일본그룹LUV, 김장훈 등이다.
김장훈은 살아오면서 많은 감동을 느껴봤지만 이번 일이 가장 감동적이지 않나 생각한다. 그냥 기적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단순한 페스티발 차원을 넘어 한국에서 전 세계로 전파하는 평화의 메세지를 공연을 통해 알리고, 최고의 공연을 보여주고자 하는 게 소망”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이런 아름다운 기적을 만들어준 모든 출연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특히, 아직 어린나이임에도 이런 아름다운 결정을 해준 아이돌 가수들과 소속사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되라 생각하기에 더없이 기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히든카드로 이 행사에 반드시 와야한다고 생각하는 한 분이 더 올 것”이라고 덧붙여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경기도 DMZ세계평화콘서트는 무료공연이며 오는 3일 오후 6시30분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서 진행된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