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대한항공 (2) 기술적분석 -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7-31 10:13  | 수정 2013-07-31 10:15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전희승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대한항공의 캔들 특징은?

【 전희승 】
하향돌파갭으로 어제 발생했다. 거래량의 급증을 수반하면서 장기간 횡보상태나 조정국면을 벗어나는 갭으로 발생 이후에도 수일간 추세방향으로 연속해서 신저가를 기록하는 특징이 있다. 새로운 국면에 들어서는 초기에 나타나며, 많은 거래량을 수반하여 가격이 하락 후 다시 상승하더라도 갭이 완전히 메워지지 않은 경향이 있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전희승 】
일봉 차트를 보면 이평선 수렴 후 갭 하락이 나와서 강한 하락추세 전환을 예고한다고 볼 수 있겠다. 60일 선을 저항으로 강한 20일 이평선 하락N자형 파동이 나왔으며, 전 거래일의 대량거래량은 매매거래 정지 전날 추적오차를 줄이려는 인덱스 펀드 운용사측의 매물 출회로 보인다. 단기 스토캐스틱의 쌍봉으로 단기적 추가하락이 예상된다.

【 앵커멘트 】
전망 및 투자전략은?

【 전희승 】
오늘부터 9월 15일까지 거래 정지 기간으로 한진그룹의 지배구조상 대한항공의 지분가치 상승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진에너지 매각 등 대한항공 주가부양책이 거래 정지 기간 중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반면 한진칼은 상대적으로 재무구조에 강점이 있다고 보여지며, 결국 펀더멘탈 측면에서 방향성을 잡기 어렵기 때문에 어제부로 전량매도 했어야 유리하고 매매 재기 후에 재매수 전략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