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엄지원 남자친구’ 오영욱은 누구?…건축계 ‘엄친아’
입력 2013-07-15 11:43 

[MBN스타 김나영 기자] 배우 엄지원이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남자친구 오영욱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5일 엄지원의 소속사 채움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인을 통해 만나 지난해 말부터 교제 중이다”고 오영욱과의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연예계 데뷔 11년 만에 첫 공식 열애를 인정한 만큼, 누리꾼들은 엄지원의 남자친구에 대한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배우 엄지원이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남자친구 오영욱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왼쪽부터 엄지원, 오영욱) 사진= MBN스타DB, 문화예술명예교사
엄지원보다 한 살 연상인 오영욱은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출신으로, 지난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으며 그 능력을 공인 받은 ‘엄친아다. 또 지난해에는 서울특별시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 오기사디자인을 운영중인 오영욱은 여행 작가로도 활동, 오기사라는 필명으로 여행기 ‘오기사,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2006) ‘오기사 여행을 스케치하다(2008) 등을 출간했다.
지난달에는 ‘청혼-너를 위해서라면 일요일엔 일을 하지 않겠어라는 연애 에세이를 발간, 트위터에 사실은 그녀에게 나만의 방식으로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었다”는 글을 남기며 엄지원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나영 기자 kny818@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