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영남제분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7-03 10:57  | 수정 2013-07-03 11:00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을 분석해 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 '영남제분', 최근 안 좋은 소식 있었는데 향후 미래가지 어떠한가?

【 최영동 】
최근 경영 외적인 문제로 인해서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인 경영상의 문제라기보다는 경영 외적인 문제에 주가 움직임을 보여주는 만큼 변동성이 심화되는 구조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 이와 유사한 사례를 보았을 때 빠른 정보 전달에 따른 주가 반영 속도가 빠르다는 부분은 투자자들이 항상 주시해야 할 과제일 것으로 사료된다.

우선 사 측의 적극적인 대처가 진행되며 금일 급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사태 추이를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원론적인 부분에서의 기본적 가치를 보게 되면 2012년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업계 특성상 현재 제품의 가격이 가장 큰 경쟁요소라는 점에서 원재료의 하향 안정세가 동사의 상승 필수요건이라는 점이다. 그런 측면에서 최근 국제 곡물가의 변동성은 있으나 과거와 달리 하향 안정세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동사의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품질 고급화로 포장 및 홍보를 다변화하고 있는 점은 매출 증대로의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

제과제빵 제조 및 판매업, 식자재 도소매업 등 다양한 사업목적 추가에 따른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현재의 가격 하락 이후 급락 이전의 가격대까지의 상승을 기대하는 전략 또한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