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국 일렉 밴드 루디멘탈, 데뷔앨범 ‘Home’ 국내 발매
입력 2013-06-25 19:37 

[MBN스타 박정선 기자] 두 곡의 UK싱글차트 1위곡이 수록된 영국의 일렉트로닉 밴드 루디멘탈의 데뷔앨범 ‘홈(Home)이 국내 정식 소개된다.
지난 4월 영국에 먼저 발매된 본작은 발매 첫 주 앨범차트 1위로 데뷔했으며 지금까지 영국에서만 총 15만장의 판매고를 올린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데뷔앨범을 기록하고 있다.
두 곡의 UK싱글차트 1위곡이 수록된 영국의 일렉트로닉 밴드 루디멘탈의 데뷔앨범 ‘홈(Home)이 국내 정식 소개된다.
일렉트로닉 음악의 한 장르인 ‘드럼 앤 베이스(165~185bpm의 빠르고 복잡한 리듬과 그를 받쳐주는 베이스라인이 특징)에 기반을 둔 작곡가, 프로듀서, 디제이 4인으로 구성된 루디멘탈은 지난 해 공개한 데뷔앨범의 첫 싱글 ‘필 더 러브(Feel The love)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정식 데뷔도 안 한 신예 소울 싱어 존 뉴먼(John Newman)을 참여시킨 ‘Feel The love는 해몬드 오르간 사운드로 차분하게 시작해 서서히 피치를 올리다 본격적인 드럼 앤 베이스가 질주하는 곡으로 UK싱글차트 1위는 물론 유럽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 후 ‘낫 기빙 인(Not Giving In)과 ‘웨이팅 올 나잇(Waiting All Night) 역시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루디멘탈은 일약 인기 그룹으로 부상했다.
한편 루디멘탈의 ‘홈은 25일 국내발매 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