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들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다누리콜센터 이용자가 3만 명을 넘어서는 등 다문화가족의 사회 적응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13일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등에 따르면 개소 2주년을 앞두고 다누리콜센터 이용자는 3월 말 현재 3만6천999명을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의뢰 유형별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정보 문의와 한국생활 적응과 관련된 문의가 71%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통역(19%), 부부 갈등 등을 포함한 다문화가족 갈등(9%) 등이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국적별로는 베트남(68.2%), 중국(12.8%), 몽골(4.0%), 필리핀(3.1%) 등 순이었습니다.
다누리콜센터(☎ 1577-5432)는 지난 2011년 6월 한국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에게 생활 고충 상담과 한국생활 정보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포스코가 민·관 협력으로 발족시켰습니다.
13일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등에 따르면 개소 2주년을 앞두고 다누리콜센터 이용자는 3월 말 현재 3만6천999명을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의뢰 유형별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정보 문의와 한국생활 적응과 관련된 문의가 71%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통역(19%), 부부 갈등 등을 포함한 다문화가족 갈등(9%) 등이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국적별로는 베트남(68.2%), 중국(12.8%), 몽골(4.0%), 필리핀(3.1%) 등 순이었습니다.
다누리콜센터(☎ 1577-5432)는 지난 2011년 6월 한국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에게 생활 고충 상담과 한국생활 정보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포스코가 민·관 협력으로 발족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