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3분기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휴대폰과 디지털TV가 효자노릇을 했습니다.
김지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LG전자가 지난 2분기 적자의 악몽을 이겨내고 올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조542억원, 영업이익 1천972억원 그리고 227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지난 2분기보다 4.5%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3.5% 그리고 순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반전됐습니다.
흑자 반전의 원동력은 초콜릿폰과 디지털TV 등 프리미엄 제품 성장에 따른 것입니다.
초콜릿폰을 내세운 휴대폰사업본부는 북미시장 점유율을 회복하며 수익성이 대폭 개선돼 영업이익 98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휴대폰 판매대수는 1천650만대로 전분기 보다 8%,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7% 증가했습니다.
디지털TV 등 디지털디스플레이사업본부는 수요 증가와 판매호조로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8.9%, 104.8% 증가했습니다.
LG전자는 계절적 성수기와 평판TV 물량 증가, 제품 구성 개선 등으로 42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백색가전사업은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신장에도 불구하고 원자재가 인상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다소 하락했습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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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과 디지털TV가 효자노릇을 했습니다.
김지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LG전자가 지난 2분기 적자의 악몽을 이겨내고 올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조542억원, 영업이익 1천972억원 그리고 227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지난 2분기보다 4.5%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3.5% 그리고 순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반전됐습니다.
흑자 반전의 원동력은 초콜릿폰과 디지털TV 등 프리미엄 제품 성장에 따른 것입니다.
초콜릿폰을 내세운 휴대폰사업본부는 북미시장 점유율을 회복하며 수익성이 대폭 개선돼 영업이익 98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휴대폰 판매대수는 1천650만대로 전분기 보다 8%,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7% 증가했습니다.
디지털TV 등 디지털디스플레이사업본부는 수요 증가와 판매호조로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8.9%, 104.8% 증가했습니다.
LG전자는 계절적 성수기와 평판TV 물량 증가, 제품 구성 개선 등으로 42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백색가전사업은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신장에도 불구하고 원자재가 인상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다소 하락했습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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