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임성일 기자] 난징아시아청소년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8일 24시간 동안 서울과 부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2회 난징아시아청소년대회 가상 성화봉송(Virtual Torch Relay)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중국 난징에서 개최되는 제2회 난징아시아청소년대회를 기념하고 홍보하기 위해 열리는 이벤트로 서울, 부산을 비롯한 북한의 평앙 및 신의주, 일본의 도쿄와 후지산 등 아시아 지역 주요도시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은 8일 하루 동안 공식 웹페이지(https://torchweb.nanjing2013.org/DI)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위 주소와 동일) 받아 화면에 노출되는 가상성화봉송 이미지를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또는 동영상)을 조직위원회로 제출하면 된다.
단 8일 00시부터 12시까지는 서울에서, 12시부터 24시까지는 부산에서 각 도시를 상징하는 상징물 등을 배경으로 촬영을 해야 한다. 이중 1,2위 수상자에게 휴대폰 및 태블릿PC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대회조직위원회는 각국에서 제출한 성화 봉송 사진과 동영상을 모아 8월 16일에 개최되는 아시아청소년대회 개회식 당시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조직위원회 공식 홈페이지(https://torchweb.nanjing2013.org) 또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stuncle@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