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중국 독자 브랜드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아차는 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2013 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를 출범하며 새로운 콘셉트카 '화치-1(HORKI-1)'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화치는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동풍열달기아의 독자 브랜드로서, 화합과 질주를 의미한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브랜드 이름과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2015년 하반기부터 중국 현지에서 양산형 모델을 생산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의 준중형 콘셉트카 화치-1 화치-1 콘셉트카는 준중형급인 기아차 K3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대형 라디에이터그릴과 길쭉한 헤드램프·테일램프 등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짧은 프론트·리어 오버행과 낮고 긴 전면부 등 스포티한 모습이다.
동풍열달기아 소남영 부사장은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화치-1 콘셉트카를 2015년부터 생산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의 준중형 콘셉트카 화치-1
기아차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의 준중형 콘셉트카 화치-1
기아차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의 준중형 콘셉트카 화치-1
기아차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의 준중형 콘셉트카 화치-1
기아차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의 준중형 콘셉트카 화치-1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차는 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2013 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를 출범하며 새로운 콘셉트카 '화치-1(HORKI-1)'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화치는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동풍열달기아의 독자 브랜드로서, 화합과 질주를 의미한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브랜드 이름과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2015년 하반기부터 중국 현지에서 양산형 모델을 생산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동풍열달기아 소남영 부사장은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화치-1 콘셉트카를 2015년부터 생산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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