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대우조선해양 (9) 특징분석 - 주병선 MBN골드 전문가, 박정민 동양증권 인천지점 연구원
입력 2013-04-24 09:07  | 수정 2013-04-24 09:08
■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주병선 MBN골드 전문가, 박정민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대우조선해양이다.

조선업계의 1분기 실적이 저조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업계가 실적턴어라운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 분과 함께 대우조선해양 특징 분석 해보겠다.

오늘장에서 가격은 1.39% 오르면서 25,600원으로 마감했다. 주병선 전문가 의견부터 들어보도록 하겠다.


【 주병선 전문가 】
대우조선해양은 배를 만드는 회사이다. 개인적으로 저는 개인들이 투자를 해서는 안 되는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가격이 많이 내린 상태인데, 기관들이 사들이고 있다.


기관은 사도 좋다. 기관들은 100여개의 종목을 사들이고 있다. 하지만 개인들은 그렇지 않다. 10개정도의 종목만 살 수 있는 개인들은 굳이 조선주를 살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 앵커멘트 】
박정민 연구원은 어떻게 보고 있나?


【 박정민 연구원 】
대우조선해양은 22,000원까지 반등을 보였다. 이는 기관이 사서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이 사야할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 건 맞다.

최저가 21000원 부근인데, 충분히 22000원 부근에서는 매수가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대우조선해양은 배만 만드는 게 아니라 해양플랜트 사업을 영위하면서 수주를 확대하고 있다.

단기적인 모멘텀이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고, 기저효과가 발생하면 기관이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기 때문에 그때 개인도 함께 관심을 가지는 게 좋을 것 같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두 분과 함께 대우조선해양 특징 분석해보았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