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번호이동 건수가 정부의 시장 과열 기준의 두 배에 육박하며 올해 들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20∼22일 번호이동 건수는 11만6천55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업계의 셈법대로 주말 하루를 0.75일로 계산하면 이 기간 1일 평균 번호이동 건수는 4만6천건으로, 방송통신위원회가 시장 과열 기준으로 삼은 하루 2만4천건의 2배에 가깝습니다.
이는 '보조금 대란'이 일었던 1∼3월을 포함해 올들어 가장 높은 것으로, 이미 과열 조짐을 보이던 지난 13∼15일의 2만5천60건보다 83.5%나 증가했습니다.
주말 가입자의 번호이동은 다음주 월요일 전산에 입력되는 까닭에, 업계는 통상 월요일을 포함해 토·일·월요일 3일간의 번호이동 건수를 비교해 시장 과열 여부를 판단합니다.
이통시장의 번호이동 건수는 지난달 13일 청와대가 엄단 방침을 밝히자 하루 1만5천∼1만6천건 수준으로 급감했고 이후에도 한동안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단속이 상대적으로 느슨한 주말에 집중적으로 보조금이 투입되는 영업 행태가 반복되면서 청와대 발표 40일만에 예전보다 오히려 더 과열된 상태가 됐습니다.
지난 주말(20∼21일)에는 보조금 규모가 70만∼80만원에 이르는 '3만원 갤럭시S3', '19만원 노트2'가 나왔고 심지어 번호이동시 최신 휴대전화를 공짜로 주고 현금까지 얹어 주는 '마이너스폰'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업계는 20∼22일 이통사별 가입자 증감 수치를 볼 때 주말 시장 과열을 KT가 주도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주(13∼15일) 2천123명 순감을 겪은 KT가 406명 순증으로 돌아선 반면, LG유플러스는 6천826명 순증에서 4천56명 순증으로 순증세가 둔화됐습니다. SK텔레콤은 4천462명 순감해 전주(4천730명 순감)와 실적이 비슷했습니다.
2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20∼22일 번호이동 건수는 11만6천55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업계의 셈법대로 주말 하루를 0.75일로 계산하면 이 기간 1일 평균 번호이동 건수는 4만6천건으로, 방송통신위원회가 시장 과열 기준으로 삼은 하루 2만4천건의 2배에 가깝습니다.
이는 '보조금 대란'이 일었던 1∼3월을 포함해 올들어 가장 높은 것으로, 이미 과열 조짐을 보이던 지난 13∼15일의 2만5천60건보다 83.5%나 증가했습니다.
주말 가입자의 번호이동은 다음주 월요일 전산에 입력되는 까닭에, 업계는 통상 월요일을 포함해 토·일·월요일 3일간의 번호이동 건수를 비교해 시장 과열 여부를 판단합니다.
이통시장의 번호이동 건수는 지난달 13일 청와대가 엄단 방침을 밝히자 하루 1만5천∼1만6천건 수준으로 급감했고 이후에도 한동안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단속이 상대적으로 느슨한 주말에 집중적으로 보조금이 투입되는 영업 행태가 반복되면서 청와대 발표 40일만에 예전보다 오히려 더 과열된 상태가 됐습니다.
지난 주말(20∼21일)에는 보조금 규모가 70만∼80만원에 이르는 '3만원 갤럭시S3', '19만원 노트2'가 나왔고 심지어 번호이동시 최신 휴대전화를 공짜로 주고 현금까지 얹어 주는 '마이너스폰'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업계는 20∼22일 이통사별 가입자 증감 수치를 볼 때 주말 시장 과열을 KT가 주도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주(13∼15일) 2천123명 순감을 겪은 KT가 406명 순증으로 돌아선 반면, LG유플러스는 6천826명 순증에서 4천56명 순증으로 순증세가 둔화됐습니다. SK텔레콤은 4천462명 순감해 전주(4천730명 순감)와 실적이 비슷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