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만도입니다.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과 함께 만도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진희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만도를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진희 차장 】
만도는 자동차부품 설계 조립업체입니다. 최근 전체적으로 자동차 관련한 부품주의 하락세가 커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기아의 대량 리콜사태로 인해서 만도 역시 급락하는 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만도의 자회사인 한라건설의 부채와 차입규모 증가, 기관수급 악화도 주가하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진희 차장 】
개인은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지만 기관은 매도기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은 꾸준히 매도를 보이다가 최근 급락한 가격으로 매수로 전환했습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진희 차장 】
주가가 상당히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만도 역시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22만 원대를 기점으로 계속 하락해서 10만 원대까지 붕괴가 됐는데요.
97,000원 단기 저점권을 지지대로 하는 반등이 나타나줘야 주가가 안정적으로 흐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투자자들은 10만 원선을 전후해 거래량이 증가되면서 안정세를 보이고, 또 기관과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없는 것이 확인되면 접근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단기적으로는 115,000원 선을 저항선으로 보고 접근해야합니다. 이 구간을 기준선으로 하다가 단기 급락한 상태이기 때문에 반등 시 115,000원 부근을 짧은 저항선으로 인식하는 단기 대응을 하면 향후 12만 원대에 안착했을 때 추세전환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단기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동양증권 박진희 차장이었습니다.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만도입니다.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과 함께 만도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진희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만도를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진희 차장 】
만도는 자동차부품 설계 조립업체입니다. 최근 전체적으로 자동차 관련한 부품주의 하락세가 커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기아의 대량 리콜사태로 인해서 만도 역시 급락하는 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만도의 자회사인 한라건설의 부채와 차입규모 증가, 기관수급 악화도 주가하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진희 차장 】
개인은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지만 기관은 매도기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은 꾸준히 매도를 보이다가 최근 급락한 가격으로 매수로 전환했습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진희 차장 】
주가가 상당히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만도 역시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22만 원대를 기점으로 계속 하락해서 10만 원대까지 붕괴가 됐는데요.
97,000원 단기 저점권을 지지대로 하는 반등이 나타나줘야 주가가 안정적으로 흐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투자자들은 10만 원선을 전후해 거래량이 증가되면서 안정세를 보이고, 또 기관과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없는 것이 확인되면 접근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단기적으로는 115,000원 선을 저항선으로 보고 접근해야합니다. 이 구간을 기준선으로 하다가 단기 급락한 상태이기 때문에 반등 시 115,000원 부근을 짧은 저항선으로 인식하는 단기 대응을 하면 향후 12만 원대에 안착했을 때 추세전환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단기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동양증권 박진희 차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