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야왕’ OST 온·오프라인 정규앨범 동시 발매
입력 2013-04-02 11:10 

SBS 월화드라마 ‘야왕(극본 이희명, 연출 조영광)이 종영을 앞두고 온오프라인에서 OST를 동시 발매했다.
2일 발매된 ‘야왕 OST 정규앨범에는 Part.1부터 Part.7까지 주옥같은 노래가 담겼다. 극의 몰입도를 높여준 백그라운드 음악(BGM)은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보컬들로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가수 못지않은 가창력을 선보인 배우 김남길의 ‘너는 모른다를 비롯, 에일리의 ‘얼음꽃과 주다해를 향한 하류의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먼데이키즈 이진성의 ‘사랑해 미워해는 드라마 못지않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 감성적인 가사에 피아노 선율이 더해진 슬로우 템포 발라드 곡 살찐 고양이의 ‘눈물비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표현한 JK김동욱의 ‘못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후반부에 삽입돼 애틋함을 더해준 포지션의 ‘사랑은 없다와 덤덤한 가사와 슬픈 멜로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영현의 ‘아닌가봐, 소울사이어티 출신으로 절제된 피아노 선율에 감미로운 목소리로 이별의 시간을 노래하는 배나잇의 ‘시간이 왔어까지 어느 곡 하나 버릴 곡이 없다.
‘야왕의 이재규 음악감독은 유명 작곡가, 작사가들과 정상급 세션의 참여가 수준 높은 OST 앨범을 만들었다”면서 개성이 가득한 곡들이 한 장의 앨범으로 탄생해 기대가 높다”고 밝혔다.
한편 ‘야왕은 24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2일 오후 10시 방송.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소담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