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배추와 브로콜리의 찰떡궁합…"보약이 부럽지 않아!"
입력 2013-04-02 10:08  | 수정 2013-04-02 10:11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병 중에 하나가 바로 위염입니다. 불규칙한 식사와 잦은 음주가 원인으로 그냥 방치해뒀다가 암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그 이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식사조절과 금주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 가장 좋은 음식으로는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 된 양배추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K와 비타민U가 위 점막의 재생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위의 건강을 돕습니다.

또한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고 체내 산소도달률을 높여주어 혈액순환 장애를 완화시켜주며, 그 밖에도 노화예방은 물론 다이어트, 여드름 억제 등 미용효과도 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도 궁합이 맞으면 좋듯 음식도 궁합이 맞아야 더욱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경우 효능을 더욱 극대화 시켜줄 브로콜리가 가장 적당합니다. 비타민C가 레몬의 2배에 달하는 브로콜리는 위궤양을 개선해주는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양배추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올가닉올즙에서 선보인 유기농 양배추브로콜리즙도 이러한 궁합을 잘 이용한 제품으로 기존 양배추즙보다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며, 오직 제주에서 자연 그대로 자란 유기농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가열하는 과정에서 맛과 성분이 손실되는 일반적 농축이 아니라 저온에서 장시간 즙을 추출하는 저온감압 농축을 사용하여 고유의 향과 맛, 성분까지 그대로 담았습니다.

해당 관계자는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껍질 그대로 섭취하다 보니 혹시나 농약이 잔류할 수 있어 유기농만을 고집한다”며 아침마다 몸이 무거워 쉽게 일어나지 못하는 직장인, 다이어트를 시작한 여성, 그리고 여드름 때문에 고민인 학생들까지 두루 마실 수 있어 가족 건강음료로 손색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 제품은 동아원그룹에서 운영하는 종합쇼핑몰 바이원(https://www.by1mall.com)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