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영원무역 (8) 투자분석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입력 2013-04-01 18:39  | 수정 2013-04-01 18:41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영원무역'인데요.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이성웅 】
'영원무역'은 아웃도어 및 스포츠의류 신발 등의 제품을 생산,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제품을 수주 받아 방글라데시, 중국, 베트남, 중남미 지역 등의 현지공장을 이용하여 OEM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통 의류업체의 경우, 1분기는 비수기가 되겠습니다. 과거 평균보다 1.25배 이상 높은 가동률을 보였으며, 실적 호조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합니다.

포인트는 선적 시점에 매출을 인식한다는 점인데, 3월까지 선적된 물량에 따라 1분기 매출액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1분기 실적을 확인하고 가야하겠습니다.

거시적으로 살펴볼 때, 의류업도 경기 둔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에 포인트를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SPA브랜드나 아울렛들의 소비 확산이 집중된 것으로 보입니다.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싼 동남아시아 쪽의 공장 보유 및 수직 계열화를 통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수급적인 측면에서는 기관매수 위주의 수급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신고가 돌파 이후 일시적인 매물 출회 구간인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의 매수가는 40,300원, 목표가 50,000원, 그리고 손절가는 36,000원을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