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케이블 방송인 아름방송 네트워크(대표 박상영)가 4월 4일(목) 오후 3시 제1기 성남중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합니다.
성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에는 이재명 성남시장, 이현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합니다. 이날 발대식에 이어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의 꿈과 비전에 대한 토크콘서트가 마련됩니다. 특히 ‘교육감님, 궁금해요!라는 코너에서는 성남중학생기자단 학생MC들과 진솔한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제1기 성남중학생기자단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의 진로체험을 위해 아름방송과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전국 최초의 실무를 겸한 산학협력 사업입니다. 성남시 45개 중학교 2학년 중 2명씩 선발된 총 90명의 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인터뷰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방송제작인의 역할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전문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중학생 기자단이 만드는 인터뷰 프로그램은 학생이 인터뷰의 기획·구성·섭외·진행을 담당하고 아름방송 제작진이 촬영과 편집을 담당하는 전문 역할 분담이 이뤄집니다. 이를 통해 참신하고 독특한 중학생만의 인터뷰 방송물을 제작하고 아름방송 채널과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방영할 계획입니다.
아름방송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며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확대∙제작뿐 아니라 학생기자단처럼 지역방송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교육사업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발전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성남중학생기자단 진행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