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영원무역 (3) 이슈 분석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입력 2013-04-01 14:39  | 수정 2013-04-01 14:41
■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영원무역입니다.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과 함께 영원무역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준현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영원무역을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영원무역의 최근 이슈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최근 주가가 최고치를 달성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영원무역은 그동안 세계주요 40여개 스포츠의류 업계의 OEM을 제조, 납품하고 있었는데 이는 전체 물량의 40%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는 1조원을 돌파하게 됐습니다.


또 1,231억 GDR 발행으로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총 주식수의 8.6%나 되는 대규모 증자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주가흐름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조달한 재원을 베트남이나 방글라데시 등 해외 생산 공장 확장을 위해 사용하려고 했던 것이 주가의 영향을 받지 않는 이유가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영원무역은 템플턴 자산운용과 국민연금에서 5%이상 지분을 매입했는데요. 이것은 영원무역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움직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외국인 같은 경우에는 10일 연속 순매도를 보였지만, 기관은 실적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10일 연속 순매수로 42,300원 종가를 기록했습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준현 차장 】
프리미엄 아웃도어 OEM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고,인건비가 낮은 지역의 생산거점 확보 증설 등으로 수익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 중이기 때문에 신규로 매수하기에는 약간 까다로운 가격일 수는 있습니다.

또 다소간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부담이 있어 공격적인 추가매수는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 개선을 감안한다면 목표가 48,000원 조정 시 매수관점 드리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토러스증권 박준현 차장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