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LG유플러스 (9) 특징분석 - 양세헌 MBN골드 전문가, 조성우 동부증권 잠실지점 과장
입력 2013-04-01 09:49  | 수정 2013-04-01 09:51
■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4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양세헌 MBN골드 전문가, 조성우 동부증권 과장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LG유플러스입니다. 두 분과 함께 특징 분석 해보겠습니다.

최근 LTE가입자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통신사 간에 과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장에서는 1.75% 상승한 8,16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먼저, 조성우 과장님 의견 들어보겠습니다.


【 조성우 과장 】
LG유플러스는 실적 모멘텀으로 많이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코스피가 부진하다 보니까, 상대적으로 경기방어주로 수급이 많이 쏠린 여파를 받았습니다.


최근 LG유플러스는 조정을 많이 받았고, 인지도나 선호도 면에서는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싸이의 광고 효과로 인지도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영업정지와 보조금 축소는 실적 모멘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의 조정기간은 충분히 매수기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 수익은 짧게 접근해서 8,800원 수준으로 가져가는 것이 유효할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양세헌 전문가께서는 LG유플러스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양세헌 전문가 】
LG유플러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괜찮습니다. 스마트폰의 가입자 비중 상승이 지속되고, 자사 가입자 간에 무료통화 요금제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급 상으로는 기관의 매수가 좋은 상황입니다. 조정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짧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입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LG유플러스 특징 분석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