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호텔신라 (3) 이슈 분석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입력 2013-03-13 14:07  | 수정 2013-03-13 14:08
[집중관찰] 호텔신라 이슈분석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이슈 1. 면세점 매출 성장세 기대
이슈 2. 호텔업무 중단... 상반기 영업이익에 영향?
이슈 3. 외식사업 철수
이슈 4. 인천공항 임차료 협상 2월말 종료.. 동결 가능성은?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호텔신라입니다.
토러스증권 박준현 차장과 함께 호텔신라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준현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호텔신라를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예, 크게 이슈 네 가지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첫 번째는 면세점 매출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호텔신라가 최근에 엔저로 일본인 관광객 수가 감소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높았는데요. 대신에 중국인 입국자 증가와 출국자수 증가로 실적개선 기대감이 다시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 엔저로 일본으로 출국하는 사람들의 수도 늘어나나고 있다는 점도 실적개선 기대감에 한몫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현재 호텔업무가 중단되었다는 이슈입니다. 1월~7월까지 835억원을 투입해 호텔 객실과 부대시설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있는데요. 다소간 상반기 영업이익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로 외식사업 철수 건입니다. 지난해 재벌빵집 논란이후, 탑클라우드 코퍼레이션이라는 자회사를 매각했는데요. 외식사업은 호텔신라가 의지를 가지고 추진했던 부분이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 철수한 부분은 다소간 아쉽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부분에서 안 좋았던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기업 이미지 개선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천공항 임차료 협상인데요. 2월말 종료되었는데, 동결되었느냐? 올렸느냐? 하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동결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 시장 분위기입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수급은 괜찮습니다. 올해 들어 외국인은 꾸준한 매수기조를 보이고 있고요. 피델리티 펀드 지분도 10.54%로 보고한 상황입니다. 기관 역시 2월 27일 이후 매수기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52,600원까지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태입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준현 차장 】
중국인 관광객 수의 성장세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매년 두 자리 수로 성장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이 2015년까지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고요.

또 인천공항 임차료 협상이 동결로 확정된다면 영업이익 3%포인트 상승이 가능하다고 보입니다.

다만 호텔 리모델링으로 상반기 실적우려가 반영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이 오히려 매수적기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조정 시 매수관점으로 목표가 58,000원으로 설정하고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토러스증권 박준현 차장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