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한세실업 (3) 이슈 분석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입력 2013-03-04 16:13  | 수정 2013-03-04 16:14
[집중관찰] 한세실업 이슈분석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한세실업입니다.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과 함께, 한세실업이 최근 어떤 이슈를 가지고 있는지 집중 분석해보고요.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 전략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준현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한세실업,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일단은 4분기 실적부터 말씀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4분기 실적이 다소 부진하게 나왔습니다. 환율 하락 타격이 컸는데요. 인건비도 원화 결제이기 때문에 환율 하락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납품 단가 하락과 선적 지연 등으로 4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선스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성장 기대감은 여전합니다.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적 판매처가 아시아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한세실업은 SPA 브랜드의 성장 수혜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자라, 망고 등의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준현 차장 】
기관은 매수 기조를 보이고 있고요. 외국인은 이틀간 순매수로 단기상승하며 15,350원 종가를 기록했습니다.

【 앵커멘트 】
이런 여러 가지 이슈를 근거로 봤을 때,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준현 차장 】
원화강세 우려가 있지만 경기불황기 OEM업체들의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의 관건은 물량 증가와 원가-판가 스프레드에 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목표가 18,000원 조정시 매수관점 드리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감사합니다.
토러스증권 박준현 차장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