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지윤 신곡 영어가사 작사가, 알고보니 소이
입력 2013-02-28 09:07 

가수 겸 배우 박지윤의 게임 '이노티아' OST 수록곡 '하우 뷰티풀 유 어(How beautiful you are)'의 작사가가 배우 겸 라즈베리필드로 활동 중인 가수 소이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박지윤은 메이비, 밴드 디어클라우드와 함께 게임 '이노티아' OST를 28일 공개한다. 이 싱글앨범 수록곡 중 가수 박지윤이 부른 '하우 뷰티풀 유 어(How beautiful you are)'가 그의 절친한 친구로 알려진 소이의 작품인 것. 소이는 능숙한 영어 실력으로 감성적인 노랫말을 이끌어냈다.
'하우 뷰티풀 유 어(How beautiful you are)'는 따뜻하면서도 아련한 선율과 박지윤의 차분하면서도 깊은 보컬이 어우려져 곡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주고 있다.
이밖에도 라디오 DJ, 작사가, 그리고 가수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메이비가 부른 '천개의 잎(Mille Feuille)'은 히트 작곡가 김건우의 작품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업템포의 멜로디와 떠나간 사람을 기다리는 그리움을 표현한 애절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2007년 발표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밴드 디어 클라우드의 곡 '얼음 요새'의 영문 버전인 '아이스 포트리스(Ice Fortress)'는 이 '이노티아' OST를 위해 새롭게 편곡 돼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한편, 이들이 뭉쳐 완성한 국내 스마트폰용 대표 RPG 게임 '이노티아' OST는 2월 28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