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엔씨소프트 (9) 특징분석 - 전희승, 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2-22 18:45  | 수정 2013-02-22 18:48
■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전희승, 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엔씨소프트입니다.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종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실적부진이 우려되는 상황인데, 하반기 중국진출 소식에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긴 합니다. 나흘째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가격은 1.07% 상승하며 142,000원에 마감했습니다. 두 분과 함께 엔씨소프트 특징 분석해 보겠습니다. 먼저, 전희승 전문가 의견 들어보겠습니다.

【 전희승 전문가 】
엔씨소프트는 M머니에서 많이 언급됐던 종목입니다. 실적은 양호한데 주가는 하향추세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저평가 매력이 기대된다는 보고서가 줄을 잇고 있는데 단타하시는 분들에게는 우려되는 종목이 아닙니다.


하지만 추세적으로 봤을 때는 장기를 보는 투자자 분들에게는 아직 바닥권이 아닌 것으로 나타납니다.

동사의 경우 지지선을 자꾸만 하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매도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손절가는 135,000원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역시나 쉽지 않은 종목이라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장영애 전문가는 엔씨소프트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장영애 전문가 】
작년 큰 시세분출이 있었던 게임업종이 서서히 거품이 빠지면서 자기 밸류에이션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악화로 주춤했던 주가가 4분기 최대실적 발표 이후 안정화되어가는 모습인데요.

하지만 1분기 및 2분기가 비수기이고 타 경쟁사에 비해 상반기 출시작이 없는 등 특별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올해 말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그때까지는 특별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급면에서 볼 때 아직 뚜렷한 매수주체가 보이지 않고,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당분간 기다리셨다 하반기부터
매수주체 확인 후 들어가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앵커멘트 】
지금은 뚜렷한 매수주체가 없다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렇게 해서 엔씨소프트 특징 분석해보았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