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태희, 서울대 합격 '공부비법' 3가지 전수!
입력 2013-02-08 16:45  | 수정 2013-02-08 17:50

배우 김태희가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공부 비법을 전수했습니다.

7일 한화생명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달 25일 치러진 ‘김태희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온 200여 명의 중·고생들이 모인 가운데 김태희가 직접 방문해 공부 비법과 진솔한 인생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먼저 김태희는 자기 리듬에 맞춰서 공부하라”면서 과거 수험생 시절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야행성으로 공부하다보니 아침잠이 많아져 별명이 ‘헤드뱅잉이었다. 본인이 공부가 잘되는 시간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절대 포기하지 마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태희는 과거 수학 과목은 답이 똑 떨어져 좋아했지만 사회 같은 과목은 흥미가 없다”면서 하지만 싫어하는 과목을 포기하지 않았던 것이 서울대에 합격한 비결”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김태희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라”고 말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운명 같은 일을 선택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하며 강연을 마쳤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태희는 부족한 게 없는 것 같다”, 정말 똑부러진다”, 서울대는 아무나 가는 게 아니죠!”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김태희는 2005년 서울대학교 의류학과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사진= 연합뉴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