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SKC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1-31 17:49  | 수정 2013-01-31 17:52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SKC입니다. 동사는 최근 들어서 상당히 어려운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반등을 모색할 부분이 있을지 최영동 전문가 말씀해주시죠.

【 최영동 】
'SKC'는 1월 거래일에 상승한 날을 찾아보기 힘든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하락요인은 화학, 필름부문에서 가격경쟁력 약화를 볼 수 있고, 또 시장약세 주요인인 환율에 의한 직격탄을 맞았다, 라는 표현이 적절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따라 4분기 실적 실망감으로 작용했다고 분석됩니다. 다만 2월 들어 악재요인은 상당부분 희석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급격한 환율변화가 2월부터 잦아들 가능성이 높아지고 실적에 따른 주가 하락은 거의 가격에 반영이 되었다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간의 낙폭을 만회하고 상승 모멘텀을 찾아보자면 화학업종 내에서 수요회복도 쉽지 않은 구간임에는 분명하나 석유화학부문 HPPO 3만 톤, 또 증설설비(3Q12 완공)는 1Q13E 가동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판매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폴리우레탄의 성수기 진입, 원재료 프로필렌 가격 하락으로 스프레드는 2월 이후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멘트 】
네, 차트를 보게 되면 현재 역배열로 진행되는 상황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다음으로 기술적 분석을 통한 향후 전망까지 짚어주시죠.

【 최영동 】
네, 동사의 일봉을 보실 텐데요. 2011년 10월 저점구간 가격대까지 하락하는 흐름입니다. 역배열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외인과 기관의 동반순매도, 개인매수가 상당부분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이죠. 기술적으로 보더라도 시장안정에 따른 자율반등구간 진입도 예측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외인들의 순매수세 유입 등 향후 업종흐름과 종목간의 동조화도 점검하셔야 할 부분인데요.
주봉상을 보면 가격적 지지라인이 되는 가운데, 주요이평선 이탈에 따른 다양한 분석이 가능한 만큼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겠습니다. 다만 추가 하락 없이 상승을 예상한다면 보조지표상 추가적인 하락 없이 단기적으로 저점을 높이는 과정에 있다고 볼 수 있죠. 이러한 점을 들어볼 때 반등구간 임박해 있다, 라는 판단을 해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 앵커멘트 】
네, ‘SKC' 반등 구간 임박해있다. 라고 정리해주셨고요.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