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삼성증권 (7) 미래분석 - 정재웅 유진투자증권 도곡역지점 부지점장
입력 2013-01-29 19:32  | 수정 2013-01-29 19:35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정재웅 / 유진투자증권 도곡역지점 부지점장

【 앵커멘트 】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 ‘삼성증권 인데요. 유진투자증권 도곡역지점 정재웅 부지점장님 미래 분석 해주시죠.

【 정재웅 】
금융소득 종합과세가 낮아지면서 ETF, 즉시연금, 유전펀드 등 절세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 증권사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고액자산가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삼성증권 수혜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권주는 서브프라임 사태, 유로존 금융위기로 최근 5년간 가장 부진한 업종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만큼 저가메리트가 부각되는 시점에서 이 주가하락의 주요인들이 해결되며 추가적인 상승흐름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올해는 증권업종이 타 업종대비 양호한 수익률을 거둘 것으로 전망합니다.

【 앵커멘트 】
네 , 반면에 증권주들의 조정 가능성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와 관련한 ‘삼성증권의 향후 주가는 어떻게 보시나요.

【 정재웅 】
국내 주식시장이 부진한 가운데 최근 증권주들의 강세로 인한 속도조절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6만원선에서 조정흐름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우호적인 상승배경으로 상승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증권업종은 지수에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업종입니다. 시장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겠지만 올해 주식시장이 2,200선을 넘는 강세장이 나온다면 삼성증권 역시 8만원 수준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앵커멘트 】
네, 단기적 조정이 있겠지만 상승흐름을 계속 타고 가면서 8만원 까지 나올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짚어주셨고요.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