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내 가족을 위한 비타민 선물은?
입력 2013-01-28 13:52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명절에 찾아 봐야 할 주변인들의 ‘선물을 고심하는 이가 많다.
선물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명절 선물의 키워드는 역시 건강이다. 특히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영양제는 인기 있는 건강선물. 올해는 선물 받는 사람의 나이나 생활습관에 따는 '맞춤형 비타민' 선물로 정성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신경피로 해소 비타민- 설 준비, 집안일 등 근육통 호소하는 어머니에게
가사와 육아를 담당하는 어머니에겐 어깨나 허리 근육의 통증을 덜 수 있는 비타민 B가 함유된 영양제를 추천한다.
CJ 제일제당의 ‘마하맥스정은 근육통과 신경통을 완화시키는 비타민이다. 비타민 B1, B3, B6, B12 등 높은 함량의 비타민 B군이 신체의 손상된 신경을 복구시키고 근육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간 기능 개선성분으로 잘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함유돼 있다.

유한양행 '삐콤씨'는 비타민 B와 C가 함께 포함돼 있어 피로와 영양불균형에 좋다. 또한 신경통과 관절통을 낫게 하는 데도 효과를 발휘한다.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이엑스는 일반 종합비타민제에 비해 비타민 B군이 최대 50배까지 함유된 고함량 제품이다. 세포 내 에너지 대사를 원활히해줘 피로개선은 물론 신경·근육·관절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
△영양 듬뿍 종합비타민- 성장기 어린이에게
성장 활동이 왕성한 어린이는 고른 영양소 섭취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뼈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칼슘과 무기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미약품의 ‘텐텐G츄정은 어린이 성장에 필수적인 비타민 A, B1, B2, B6 및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뼈와 치아 발육에 효과적이다. 천연색소를 사용해 복용 안정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비타민 하우스의 ‘공룡비타민은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8가지 비타민과 2가지 미네랄,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포함한 제품이다. 1정 섭취로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을 섭취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해 쫄깃한 식감으로 만들어졌다.
한국인삼공사의 ‘홍이장군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정관장 홍삼과 비타민 B1, B2, B6, B12, D, C 등 11종의 천연 원료 비타민과 미네랄 3종, 야채 19종, 과일 6종이 포함돼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시중에 다양한 선물이 나와 있지만 여전히 받는이의 정성과 주는이의 기쁨을 주는 것은 역시 건강 선물이 아닐까 생각한다. 받는 사람의 영양 상태와 나이,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한 맞춤형 영양제를 선택한다면 더욱 좋을 것” 이라고 전했다.

김수진 매경헬스 [sujinpen@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