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3-01-25 09:04 
▶ 중부·경북 한파특보…한낮에도 영하권
현재 중부와 경북 북부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이 꽁꽁 얼어 붙었습니다.
한낮에도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하루 종일 춥겠습니다.

▶ 분과별 업무보고…인수위 오늘 광주행
박근혜 당선인이 오늘(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를 직접 찾아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인수위원회 정부분과는 오늘(25일) 광주 국민기업불편신고센터를 찾아 호남 민심에 귀를 기울입니다.


▶ 청문회 준비 돌입…오늘 업무현황 보고
새 정부 총리 후보로 김용준 인수위원장이 지명되면서 총리실이 인사청문회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총리실은 오늘(25일) 김 후보자와 만나 구체적인 업무현황 등 실무 상황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 이상득 징역 2년…"면회 뒤 항소 결정"
저축은행 비리 혐의로 이상득 전 의원에게 징역 2년이 선고된 가운데 변호인은 오늘(25일) 이 전 의원과의 면회 뒤 항소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31일까지 항소하지 않을 경우 형이 확정돼 이 전 의원이 설 특사 대상에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 미국, 북한 첫 제재…"불필요한 도발"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 이후 처음으로 미국 재무부가 북한의 금융기관 관계자 2명과 무역회사 1곳을 제재했습니다.
미 백악관은 북한의 핵실험 예고와 관련해 '도발'로 규정하고 강한 어조로 비난했습니다.

▶ 영국·독일 "리비아 벵가지서 떠나라"
영국과 독일, 네덜란드 정부가 "구체적이고 임박한 위협이 있다"며 자국민에게 "리비아 동부 도시 벵가지를 즉시 떠나라"고 경고했습니다.
알제리에서 대규모 인질극이 벌어진 직후 나온 경고여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