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삼성정밀화학 (7) 특징분석 -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박정민 동양증권 인천지점 연구원
입력 2013-01-24 19:55  | 수정 2013-01-24 19:58
■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3시 30분 ~ 6시)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박정민 동양증권 인천지점 연구원


【 앵커멘트 】

엠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특징분석 종목은 삼성정밀화학입니다. 삼성정밀화학은 오는 25일 실적이 발표 되는데요, 실적이 부진할 것이란 전망 속에 전일장 같은 경우 52,000원 선까지 내려가기도 했습니다.

오늘 0.38% 상승하며 53,200원에 마감했는데요, 기관 쪽에서 계속해서 매도가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두 전문가와 함께 의견 나누어 보도록 할 텐데요 먼저, 박정민 연구원에게 들어보겠습니다.



【 박정민 연구원 】

삼성정밀화학은 외부적인 문제로 크게 하락한 상황인데요, 가울투자자문의 매수비중이 높았던 종목들이 최근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금감원 제재로 인하여 가울투자자문이 매도에 나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수급상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그렇다면 삼성정밀화학 목표가 어디까지 보고 계신가요?


【 박정민 연구원 】

현재 하락 3 파동과 지지되는 이평선이 없으므로 이전 저점인 50,000원 하락밴드 확인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향후 삼성전자의 반도체 산업 투자 확대가 전망되므로 관련매출이 발생 시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요, 목표가는 55,000원 제시합니다.


【 앵커멘트 】

박정민 연구원은 목표가 55,000원 제시해주셨습니다. 전희승 전문가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전희승 전문가 】

화학주가 전반적으로 요즘 밀리는 모습 보였습니다. 실적 부문에 있어서는 한 가지 호재가 있는데요, 2013년 증설로 인한 성장성은 여전히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재료 부문의 경우 토너사업을 제외하고는 부진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손절가 50,000원을 제시해드립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두 분과 함께 삼성정밀화학 특징 분석 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