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별쇼] 시멘트 관련주, 락앤락(115390), 인프라웨어(041020)
입력 2013-01-22 13:12  | 수정 2013-01-22 13:15
전반적인 시멘트 관련주들이 실적 개선 기대감에 오늘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이는 최근 시멘트 원가 하락과 신정부의 정책적 수혜 가능성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이라 해석됩니다. 시멘트 출하량 증가로 실적 개선세가 예상되면서 현대시멘트는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성신양회, 쌍용양회는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앞으로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기에, 현시점부터 시멘트 관련주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종목은 락앤락입니다.
락앤락은 한국을 비록하여 중국과 동남아시아 해외법인 등 22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제조 및 유통회사입니다.
지난 금요일 중국의 GDP 성장률이 8분기만에 돌아섰다는 소식과 함께 락앤락을 비롯한 중국소비 관련주들이 오늘 강세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최근 중국의 GDP 성장세가 호조를 보이는 점과 중국 경기가 회복됨에 따라 수혜를 얻을 수 있다는 부분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락앤락, 베이직하우스, 대상, 코스맥스, 한국콜마가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락앤락은 주가가 바닥권에서부터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으로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시점부터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인프라웨어입니다.
인프라웨어는 모바일 기기, 방송용 셋톱박스 등에 내장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인프라웨어가 스마트폰 확대에 따른 수혜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프라웨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업체들까지 매출처를 다변화하며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도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며, 자회사인 '인프라웨어테크놀로지'의 실적 개선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의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 공략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