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포근…낮 서울 4도
입력 2013-01-19 10:37  | 수정 2013-01-19 10:39

<1> 반짝 추위가 끝나고 찾아온 포근한 주말입니다. 오늘 서울은 낮 동안 4도, 부산은 9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겨울 날씨치고 무척 포근하겠습니다. 평년보다도 2~3도 가량 높은 기온입니다.

<2> 다만, 활동하시는 동안 호흡기가 약하신 분이나 어린아이들은 마스크 등을 착용하는 등 높은 미세먼지 농도에 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한편, 동해안에서는 바람이 꽤 강하게 불겠습니다.

<위성> 춘천에서는 약한 눈이 내렸습니다. 지금은 전국이 맑은 하늘을 되찾았습니다.

<일기도>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남서쪽에서는 저기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상도> 오늘 대체로 맑겠지만, 영동과 영남 동해안지방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이 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3도에서 9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주간> 한편, 다음 주 월요일에는 전국에 눈비 소식이 들어있는데요.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부지방 곳곳과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이것 또한 참고해 두셔서 피해가 없도록 미리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