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3-01-11 12:04 
▶ 첫 업무보고…"중소기업 성장 지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오늘(11일)부터 일주일간 정부 부처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국방부에 이어 보고에 나선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을 중견과 대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방안을 집중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KT, 프로야구 10구단 선정 유력
한국야구위원회가 "프로야구 10구단 선정을 위한 최종 심사에서 KT가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KT는 가입금과 야구발전기금으로 경쟁 상대였던 부영의 2배가 넘는 200억 원을 적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국민대통합위 가동…간사에 하태경 의원
박근혜 당선인의 주요 대선공약이었던 국민통합을 실천하기 위한 국민대통합위원회가 본격 가동됩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 첫 회의가 열리며, 간사에는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 기준금리 동결…성장률 2.8%로 낮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현재 경기가 최악의 상황은 아니라며 기준금리를 석달째 동결해 연 2.75%를 유지했습니다.
올해 경제성장률은 2.8%로 기존보다 0.4%포인트 낮춰 전망했습니다.

▶ 미국 정부, 방북 성과 '평가절하'
미국 정부가 최근 방북을 마친 에릭 슈미트 구글회장 일행에 대해 시점이 부적절했다는 견해를 다시 확인했습니다.
방북단이 성과를 설명하겠다는 의사를 보인 것과 관련해서도 "원한다면 들어줄 준비는 할 것"이라고 밝혀 우회적인 불쾌감을 표시했습니다.

▶ 강추위 풀려…내일 오전 중부 눈
전국을 강타했던 강추위는 오늘(11일) 낮부터 풀리면서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겠습니다.
주말에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12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오전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