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10일, 호주오픈의 메이저 스폰서 계약을 2018년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장으로 가이차는 지난 2002년 첫 후원 이후 17년 연속 후원사로 활약하게 됐다.
기아차는 지난 10여 년간 호주오픈 후원을 통해 매년 홍보효과를 높여 왔으며, 특히 아태지역 및 테니스 팬 층이 가장 많은 유럽 시장 등을 중심으로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 첫 해인 2002년 약 7900만달러(약 838억원)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을 시작으로 2012년 대회에는 약 3억5000만달러(약 3714억원)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 조사 결과 분석했다.
기아차가 후원하고 있는 호주오픈에 참가한 나달 또, 판매에 있어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같은 시기 약 3배의 판매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 지역에서는 약 5배 이상의 판매 증가를 보여 호주오픈을 통한 전세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코트 위에서의 열정과 역동적인 모습은 기아차 브랜드와 잘 어울려 오랫동안 호주오픈을 후원해 왔다”면서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앞으로 호주오픈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가 2013 호주오픈에 볼키즈 20명을 파견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날 김종우 기아차 호주판매법인 법인장과 스티브 우드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주 멜버른파크에서 호주오픈 공식 차량으로 프라이드 5대, K3 1대, K5 10대, 뉴 쏘렌토R 14대, 카니발 71대 등 총 101대 전달식을 가졌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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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지난 10여 년간 호주오픈 후원을 통해 매년 홍보효과를 높여 왔으며, 특히 아태지역 및 테니스 팬 층이 가장 많은 유럽 시장 등을 중심으로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 첫 해인 2002년 약 7900만달러(약 838억원)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을 시작으로 2012년 대회에는 약 3억5000만달러(약 3714억원)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 조사 결과 분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코트 위에서의 열정과 역동적인 모습은 기아차 브랜드와 잘 어울려 오랫동안 호주오픈을 후원해 왔다”면서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앞으로 호주오픈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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