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12일 중형세단 혼다 어코드와 왜건 모델인 크로스투어를 국내 선보이고 판매에 나섰다.
이번 출시된 9세대 신형 어코드는 혼다의 대표 중형 세단으로 최고 사양인 3.5 EX-L(4190만원)과 2.4 EX-L(3490만원), 그리고 2.4 EX(3250만원) 모델 3가지로 출시됐다.
최고급 사양인 3.5 EX-L은 V6 3.5리터 SOHC i-VTEC+VCM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의 주행 성능을 갖췄다. 이전 8세대 어코드 V6 엔진의 VTEC+VCM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이전 모델 대비 7마력의 출력 향상 및 4%의 연료소비 개선과 3.5% 무게를 감소했다. 6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자동 5단 변속기와 비교해 더욱 경량화 된 신형 변속기로 동력전달 성능을 강화했으며 3.3%의 연비 개선 효과를 얻었다.
국내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CUV 모델 크로스투어는 V6 3.5리터 SOHC i-VTEC+VCM 엔진과 신형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돼 최대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의 성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공간 활용성에 중점을 뒀다. 폭 1415mm, 길이 1059mm의 넓은 트렁크 공간은 세단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적재공간을 제공하며 한 번의 조작으로 2열 시트를 접을 수 있어 최대 1918mm 길이의 긴 화물까지도 수납할 수 있다.
시인성이 좋은 8인치 i-MID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종 주행, 차량 정보와 터치스크린 네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영상, 시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격은 4690만원.
아래는 출시행사 현장 스케치 영상.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 출시된 9세대 신형 어코드는 혼다의 대표 중형 세단으로 최고 사양인 3.5 EX-L(4190만원)과 2.4 EX-L(3490만원), 그리고 2.4 EX(3250만원) 모델 3가지로 출시됐다.
최고급 사양인 3.5 EX-L은 V6 3.5리터 SOHC i-VTEC+VCM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의 주행 성능을 갖췄다. 이전 8세대 어코드 V6 엔진의 VTEC+VCM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이전 모델 대비 7마력의 출력 향상 및 4%의 연료소비 개선과 3.5% 무게를 감소했다. 6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자동 5단 변속기와 비교해 더욱 경량화 된 신형 변속기로 동력전달 성능을 강화했으며 3.3%의 연비 개선 효과를 얻었다.
국내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CUV 모델 크로스투어는 V6 3.5리터 SOHC i-VTEC+VCM 엔진과 신형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돼 최대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의 성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공간 활용성에 중점을 뒀다. 폭 1415mm, 길이 1059mm의 넓은 트렁크 공간은 세단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적재공간을 제공하며 한 번의 조작으로 2열 시트를 접을 수 있어 최대 1918mm 길이의 긴 화물까지도 수납할 수 있다.
시인성이 좋은 8인치 i-MID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종 주행, 차량 정보와 터치스크린 네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영상, 시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격은 4690만원.
아래는 출시행사 현장 스케치 영상.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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