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B국민은행, 국가고객 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
입력 2012-12-18 10:37  | 수정 2012-12-18 10:38
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 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부문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습니다.
민병덕 은행장은 창립 11주년 기념사에서 "과거 은행중심의 경영에서 탈피하여 고객중심의 경영으로 운영체계를 혁신해 나가자"고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현장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임직원의 공감대를 유도하고, 제도와 프로세스 등을 영업지원 중심으로 대폭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측은 매년 모든 영업채널에 대한 고객만족도(CSI)조사를 통해 고객의 기대·경험수준을 파악하고 조사결과는 경영진 및 전 직원에게 즉시 전달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유도하며 고객의 기대수준 변화를 CS 추진전략 등에 반영해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서환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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