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기관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가 최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공공·의료분야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의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 B2C 성격의 KTO 기업사이트와 B2B 성격의 관광비즈니스센터 사이트를 통합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모든 메뉴를 3번 클릭으로 정보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송재근 관광공사 정보시스템팀장은 이번 상은 공공기관 분야뿐만 아니라 정부, 지자체, 비영리단체, 종합의료, 전문의료 등 6개 분야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한 것이라 더욱 의미 있다”며 모든 국민이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관광한국의 매력에 빠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네이버·다음 등 국내 주요 포털회사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정부산하기관 단체들의 후원으로 우수 웹사이트를 평가·시상하고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한국관광공사의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 B2C 성격의 KTO 기업사이트와 B2B 성격의 관광비즈니스센터 사이트를 통합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모든 메뉴를 3번 클릭으로 정보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송재근 관광공사 정보시스템팀장은 이번 상은 공공기관 분야뿐만 아니라 정부, 지자체, 비영리단체, 종합의료, 전문의료 등 6개 분야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한 것이라 더욱 의미 있다”며 모든 국민이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관광한국의 매력에 빠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네이버·다음 등 국내 주요 포털회사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정부산하기관 단체들의 후원으로 우수 웹사이트를 평가·시상하고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